마스크 의무는 식당 출입문을 통과하는 순간만 작동하는 ‘대국민 정신교육에 불과하다.
정부 안팎에서는 국내의 전력 시장이 거의 완전한 ‘현물 시장 형태로 운영되면서 실시간으로 가격이 바뀌는 상황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현재는 법적으로 자체 발전용으로만 LNG를 들여올 수 있는데 한전 자회사인 발전사 등에도 직도입 LNG를 판매할 수 있게 하면서 가격이 싼 직도입 LNG가 발전 사업 전반에 이용되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상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일까요.직도입 LNG 3자 판매 허용 등 ‘윈-윈 해법 필요민간의 전문가들도 현재 상황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에 공감하는 모습입니다.4억…‘집 한 채 중산층도 상속세 걱정…바람직하지 않다 구독 세종=김도형 기자 dodo@donga.
직도입 LNG 발전기로 2017년 준공된 ‘GS EPS의 친환경 LNG복합화력 발전소 4호기.민간 발전사가 발전 사업에 대한 이익을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해주면서 전력 가격을 장기간에 걸쳐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장기 계약을 늘리는 것으로 해외에서는 일반적인 방안입니다.
우선 전문가들도 정부가 적극적으로 역할을 하면서 한전과 민간 발전사가 장기계약 형태로 적절한 수익률을 유지하는 해외 방식 활용을 적극 고려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기업이 큰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LNG 직도입에 나선 결과일 뿐더러 에너지 가격이 급등한 2022년에만 이례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둔 것이라는 설명입니다.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2017년과 달리 이번엔 무인기를 식별해냈습니다.민주당은 윤석열의 ‘문재인 책임론에 반발했습니다.
-오전 10시 25분 경기북부 국지방공레이더에 북한 무인기 1대 포착.국방위원회는 국방장관과 합참관계자들을 불러 질의응답을 했습니다.